▲ 김영환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는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2일 충북도내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유세활동을 펼쳤다./김선길 기자

 [중원신문] 김영환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는 6·1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개시 후 첫 주말인 22일 충북도내 도내 시·군을 순회하며 유세활동을 펼쳤다.

 김 후보는 청주체육관에서 관광을 떠나는 여행객들을 상대로 명함을 나눠주며 이름을 알리고 종교행사 참석 후 음성군에서 지방선거 출마 후보자들과 함께 합동유세를 벌였다.
 김 후보는 음성군 합동유세에서 “음성군에는 더 많은 기업이 들어와야 하고, 더 많은 질 좋은 일자리가 생겨야 한다”며 “윤석열 대통령과 소통하며 구자평 군수와 힘을 합쳐 충북 실리콘밸리의 축인 음성군에 대기업을 유치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음성은 이 정도의 교육, 문화, 산업 인프라를 가지고는 아이를 낳고 기르며 정주하는 도시가 되기 어렵다”며 “음성과 진천 접경 지역인 혁신도시에 AI영재고 유치를 통해 음성 교육의 개선을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또 “윤석열 정부에서 김영환 지사를 뽑아 놓고 음성군수에 구자평 후보가 아닌 다른 군수가 당선되면 음성의 혁신과 개혁은 어려울 것”이라며 “구자평 후보를 당선시키고, 도의원, 군의원을 모두 당선시켜서 도정과 군정을 잘 뒷받침 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지난 대선 당시 윤석열 후보의 유세 사회를 봤던 손동숙 고양시의원은 “김영환을 보유하게 되는 충북이 너무 부럽다”며 “충북도민 여러분이 김영환 후보를 당선시키면 김 후보는 뚝심 있게, 배짱 있게, 정직하게 도민들만 바라보고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손 의원은 이어 “협치와 소통은 도지사의 능력”이라며 “대통령, 중앙정부와 긴밀히 협력하며 충북의 발전을 견인할 후보는 김영환 뿐”이라고 덧붙였다.
 김영환 후보는 이날 합동유세 이후 음성 전통시장에서 상인들을 만나며 이름을 알렸다.
 앞서 21일에는 괴산군과 보은군 거리유세에 이어 청주에서는 유세차에 오르지 않고 시민들과 눈높이를 맞추여 ‘타운홀 미팅’ 형태로 주민들 과 소통했다./김선길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