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더불어민주당 충북 충주지역위원회가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중원신문/김윤환 기자]=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17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어 “충주라이트월드 사태를 더 이상 방관하는 것은 책임 있는 공당으로서 직무를 유기하는 것”이라며, “충주시가 지난 2018년 지방선거를 위해 라이트월드를 유치해 놓고 불법전대와 체납을 이유로 허가를 취소해 행정력과 세금을 낭비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특별대책위를 구성해 전 과정을 확인하겠다”고 밝히면서 “조길형 충주시장을 포함한 관련행위가 드러나면, 형사고발은 물론 ‘구상권청구’도 불사할 것”이라며 강경대응을 시사했다.
 이에 대해 충주시는 “대법원승소 이후 법과 원칙에 의한 라이트월드 철거가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정치쟁점화 하려는 것은 매우 우려스럽다”는 입장을 내놨다.
 한편, 오늘 민주당 기자회견에 대해 지역위와 민주당 시의원간에 메시지 혼선이 있었던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
 ‘구상권청구’ 발언과 관련해 소송비용 1억5천400여만원 중 1심, 2심은 전 충주시의회의장이 결재를 했고, 3심은 현 충주시의회의장이 결재한 것으로 드러나 본인들이 결재해 놓고 ‘구상권청구’ 운운하는 것은 억지주장이라는 견해와 함께 역풍 우려까지 대두되고 있다.
 또한 지역정가의 사정에 밝은 A씨는 조길형 시장이 지난해 4월 제 255회 임시회본회의에 출석해 민주당 C시의원의 수안보 한전연수원 질의에  [여러가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며 할 말은 많지만 가슴에 묻고 가겠다]고 말한 것을 의미심장하게 바라봐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