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는 피를 부른다. 일부 의원들이 그동안 저지른 일탈 행위에 대해 사과는커녕 고발한다고 아우성이다.

모든 것을 다 잃을 것을 각오하고 덤벼라!

이젠 혼자가 아닌 시민의 힘으로 저질 비리 의원들 퇴출에 앞장서겠다.
▲ 사진은 기사와 관련 없음
  [중원신문/조영하 기자]= 자신의 욕망을 성취하기 위해 평소 잘 알고 지낸 지인을 고용해 충주시의회 일부의원들을 대상으로 1억 원 로비를 벌인 사건의 진실이 규명될까?
 이제 그 열쇠를 쥔 민주당 소속 당시 행정복지위원장였던 조중근 의원이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앞서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직무대행 명의로 지난 11월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밝혔다.(본보 11월 15일자)
 이어 민주당 의원들도 15일 의원총회 결과 이를 단독 보도한 본보를 상대로 명예훼손으로 고발하겠다고 전했다.(본보 11월 22일자 보도)
 듣던 중 이보다 반가운 소식은 없었다. 그러나 3주가 가깝도록 연기만 피우고 있다. 간간이 들려오는 소식은 누구는 된다고 하고 누구는 안된다고 했지만 고발장을 제출할 움직임이다.
 길을 가는 어린애한테 물어보던 혹은 이 사건의 본질을 아는 누구라도 이들이 헛다리를 짚고 쇼를 한다는 것을 금방 눈치 챌 수 있다.
 진정성을 갖고 문제를 해결할 의지가 있다면 이를 보도한 언론이 아닌 주변에 퍼트린 사업주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조 의원은 한 번도 본 적도 없고 만난 적도 없다는 사업주에 대해서는 지나칠 정도로 관대한 이유는 뭘까?
 충주시정에 대해서는 열정을 넘어 사소한 것까지 파헤치고 따지기를 즐겨 하는 그의 성품과 도덕성에 비추어 볼 때 전혀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이다.
 이번에 고발을 주도하는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위원 중에는 후반기 원 구성 때 용돈 명목으로 안희균 의원한테 금품을 제공 받은 의원도 있다.(본보 11월 22자 보도)
 물론 본인들은 아니라고 한사코 부인했지만. 이처럼 자신들의 치부에 대해선 결사항전 태세로 대응하며 명예를 생명처럼 여기는 의원들인데 전혀 생면부지인 사업주가 브로커 통해 돈을 건넸다고 하는 데 왜 가만히 있는 것일까?
 역대 충주시의회 역사상 이 같은 일은 처음이고 업자한테 휘말려 각종 구설수에 오른 적도 없었다. 오죽하면 또 민주당 의원들이야 하는 탄식의 소리가 곳곳에서 들릴 정도이다.
 결국 B 농장이 일부 의원들한테 추석 명절을 빙자해 돌린 홍삼세트 속에 담긴 돈 봉투 사건은 지난달 23일 기소돼 법정에서 심판을 받는다.
 농장주나 다른 피의자는 약식기소로 쉽게 끝날 것으로 기대했지만 검찰의 판단은 달랐다. 그만큼 이 사건을 바라보는 시민들의 시선이 따갑다는 것을 검찰은 잘 알고 있다.
 
민주당은 도와줄 땐 외면하고 쓴소리하면 상대하고 짜고 친다. 음해...
이종배 국회의원 당선자와 시의원 7명 고발할 땐 애써 모른 척 좋아 죽겠다고 해놓고선, 비위 의혹 폭로했다고 누구 편들어준다 하니 웃겨...
눈 감고 넘어가고 싶어도 민주당 시의원들 현실 인식 못 하고 있어 답답...
 
  사업주 주장대로 브로커가 알려준 다음 날(2020년 3월 31일 오후 5시11분) 돈이 정확히 입금돼 1억 원을 현금으로 인출해서 브로커에게 전해준 것이 사실이라면 이런 추론이 가능하다.
 그날은 농협마감시간이라 다음날인 1일 사업주가 찾아서 브로커에게 줬고 그는 이 돈 가운데 최소 6천만 원(사업주가 언급한 부분임)을 민주당 일부 시의원한테 전달했을 것이다.
 전부 안 받았다고 하니까 가정에 불과하다. 만약 받은 의원들이 있었다면 기가 막히기 때문이다.
 다음날부터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날이다. 김경욱 후보 당선시키기 위해 일부 의원들이 각자 실탄을 비축한 결과라면 같은 편끼리는 박수를 시민들은 비난의 화살을 쏠 것이다.
 하지만 전혀 아닌 것이 민주당 일부의원은 당시 공개적으로 활동비를 안 준다고 투덜거렸다. 내심은 모르겠지만, 이는 후보는 죽어라 뛰고 의원들은 딴짓거리도 모자라 심지어 일부의원들은 범죄에 가담해 시민혈세를 축낸 것이라고 볼 수도 있다.
 브로커로 추정되는 지인은 해당 공장 매각 때 한 푼이라도 더 받아주기 위해 애를 쓴 것을 주변에 자랑할 정도였다.
 돌이켜보면 해당 당사자한테는 엄청 미안한 이야기지만 수년 전 경찰이 태양광 관련 금품수수의혹사건을 수사한 결과 60여 쪽 분량의 기소 의견서를 검찰이 묵살해 희비가 엇갈렸다.
 만약 검사가 10여 개월 후 내린 결정이 기소였다면 지금 어떤 결과를 가져왔을까? 그보다 더 아쉬운 것은 지난해 국민의 힘 시의원 7명 전원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한 사건도 검찰이 수사초기의지와는 달리 흐지부지 끝낸 것은 무슨 이유였을까?
 일각에서는 여랑 야랑 하나씩 끼어 사건 봐주기 한 것 아니냐는 의심의 눈초리가 매서웠다.
 이처럼 사건 결과가 개운치 않은 이유는 한마디로 공정과 상식이 무너졌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1억 원 브로커 고용 시의원 로비사건도 마찬가지로 끝날 것으로 전망된다. 
 수사기관이 의지가 있으면 명명백백 파헤칠 것이고, 그냥 뭉개기를 바란다면 또 증거 타령이나 하면서 윗선 눈치만 볼 것이 뻔하다.
 누가 고소고발을 하던지 상관없이 이 사건을 파헤칠 의지와 용기 배짱이 있는 젊은 수사관이 나서 권력에 맞서 당당히 싸우는 모습을 보고 싶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