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준훈 국립한국교통대학교 총장

 [중원신문] 김선무 기자=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는 환경부 주관의 ‘2021년 화학물질 안전관리 특성화대학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교통대학교는‘화학물질 안전관리 특성화대학원’ 선정되어 정부로부터 약 15.9억 원을 지원받아 2021년부터 2026년까지 ‘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관리’로 특화된 융합형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한국교통대학교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22년도 1학기부터 매년 석·박사 10명 이상을 뽑아 화학안전 취급시설 분야의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 프로그램에 입학하는 학생에게는 4년간 전액장학금(전일제)과 입학장학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또한, 대학원 과정 중에 국내외 전문가 초청세미나, 국외우수기업 연수 및 국내외 학술대회 참가 등 다양한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취업 연계를 통해 안정적으로 희망하는 기업으로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을 갖고 있다.
 안전공학전공 백종배 교수(특성화대학원 책임교수)는 “이번 선정 결과로 각종 산학협력사업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안정적인 재원 확보와 산·학·연 운영을 통한 대학경쟁력 강화에 더욱 박차를 기할것"이라며, "화학물질 취급시설 안전관리에 필요한 교육과정 개발과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준훈 총장은 “국민 건강 및 안전을 위한 화학물질안전 정책의 변화에 따라 다양한 업종·규모·환경적 특성 등 사회 수요를 반영하여 체계적이고 특화된 교과과정 프로그램과 사후관리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되는 화학안전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우리나라 화학물질 안전관리 인재 양성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