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의료원이 최정상 공공의료병원인 서울시 보라매병원과 의료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충주의료원은 우리나라 최정상 공공의료병원인 서울시 보라매병원과 지난 4월 12일 공공의료 상호 실무 협약 체결을 통하여 의료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이에 충주의료원은 보라매병원 교수 의료진을 초빙하여 진단 및 치료, 시술 등을 통해 지역의 부족한 의료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초빙 교수진은 우선 순환기내과를 시작으로 앞으로 뇌혈관을 비롯한 지역의 취약한 진료과들로 확대 해 나갈 계획이다.
 진료일정은 우선 월 2회 이상 부정기적으로 진료를 시작할 계획이며, 앞으로 정기적인 진료를 할 수 있도록 협력 할 예정이다. 
 또한 신경외과, 순환기내과, 산부인과 신규 의료진 초빙으로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 제공이 기대된다.
 충주의료원은 서울 대형병원 교수 초빙뿐만 아니라  지역 의사들이 본원에서 시술 및 수술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개방병원을 진행하여 확대 해 나갈 예정이다.
 개방병원이란 지역사회의 개원의사가 2·3차 의료기관의 시설·장비·인력을 이용해 자신의 환자에게 지속적으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전달 체계로 1차 의료기관에서 할 수 없는 고가 의료장비를 이용해 정밀검사를 실시하거나, 수술 또는 입원 필요시 유휴 수술실과 입원실을 활용해 환자를 치료함으로써 1차 의료기관의 단점을 보완하는데 목적이 있다.
▲ 충주의료원은 보라매병원 교수 의료진을 초빙, 진단 및 치료, 시술 등을 통해 지역의 부족한 의료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하고,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대학교 운영 보라매병원은 ‘모든 서울시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미션과 더불어 ‘대한민국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병원’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소외계층 및 개발도상국 등을 대상으로 보건의료 지원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특히, 시설 및 의료장비의 현대화·첨단화를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 전체 1등급, 의료진이 SCI급 논문을 연 300편 이상 발표하고 연구비 수주액도 연 1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빅5 병원의 의료수준임을 반증하고 있다.
 김종수 충주의료원장은 “그동안 수많은 성과와 성장을 이뤄낸 보라매병원의 우수 의료진들과 함께 충주의료원의 의료 질 향상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거점 상급 공공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