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이종배, 자당소속 시의원 땅 투기의혹엔 침묵...
천명숙, 계획관리지역 용도변경 시의원 몫 해명해야..
 

   정부가 LH공무원들의 땅 투기로 곤혹을 치르고 있다. 그리고 정부는 땅 투기 의혹을 조사하겠다고 밝혔고, 눈 가리고 아웅 하는 결과를 내놨다고 국민들이 아우성이다.

 만약에 문재인 대통령과 조길형 시장이 고급정보를 가지고 땅 투기를 했다면 어떤 일이 벌어지겠는가. 아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벌어질 것이다. 본인이 아닌 친인척이 땅 투기를 했다고 해도 난리법석이 날 것이다.
 공직자윤리법에 보면 '모든 선출직공무원들은 재산등록을 하여야 하며, 공직자윤리위원회는 심사결과 거짓으로 등록하였거나 직무상 알게 된 비밀을 이용하여 재물 또는 재산상 이익을 취득한 상당한 혐의가 있다고 의심되는 등록의무자에 대하여는 그 증빙서류를 첨부하고 기간을 정하여 법무부장관에게 조사를 의뢰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종배 국민의힘(충주) 정책위의장은 12일 문재인 대통령의 처남 김모씨(65)를 둘러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보상금 47억원 논란'과 관련해 "부동산 투기 목적이 농후하다"고 주장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 처남이 LH 보상금으로 47억원의 차익을 얻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본보에서 지난2019년 제기한 자당(당시 미래통합당)소속 시의원의 내부정보이용(의혹)으로 군도28호선, 국가산단 예정지 땅 투기의혹에서는 아무 말이 없었다.
 천명숙 충주시의회의장은 “5년 단위로 충주시에서 추진하는 계획관리지역의 용도변경과 관련해 시의원 몫이 존재한다”고 본보 기자에게 분명히 말했으므로 시민들의 의혹을 불식시키는 차원에서 충주시는 선출직 및 퇴임,현직공무원들의 땅(부동산) 투기 의혹을 전수 조사해야 한다고 본다.
 특히, 태양광과 B농장 의혹으로 시민의 신뢰를 잃은 충주시의회가 새롭게 거듭나기 위해서라도 전수조사는 꼭! 필요하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다.
한편, 2017년 12월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신규직원 공개채용과 관련해 천명숙 의장의 친인척이 업무직채용 의혹과 관련해서 공단측은 신규직원채용업무는 외부용역을 준 것으로 공단과는 전혀 이해관계가 없다고 밝혔다.
 또한 천 의장의 친인척은 2명 채용모집에 7명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일부에선 “땅 투기는 할 수 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이다. 물론 당연히 할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땅 투기는 자유롭게 할 수 있다. 그렇지만 시민들이 뽑아준 선출직공무원들과 시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공무원들이 땅 투기를 한다면 상황은 전혀 다르다는 것이다.  
 그만큼 선출직공무원과 시험직공무원들은 막중한 도덕적인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 그런데 마치 자신들은 깨끗한 척, 아무런 문제가 없는 척, 이를 보도한 언론사를 음해하거나 땅 투기한 자들을 옹호하는 발언을 쏟아내는 정치인들은 내년 지방선거에서 몰아내야 한다.
 땅 투기로 돈을 벌고 싶으면, 선출직공무원직을 사퇴하던지, 공무원을 사퇴한 후 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가. 그래야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고 자유롭게 자신들이 하던 일을 할 수 있지 않은가. 그런데 마치 자신은 깨끗한 척, 땅 투기자들을 옹호하는 정치인들이 있는 한 우리 사회에 뿌리깊이 남아있는 적폐세력을 척결할 수 없을 것이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