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충주의료원이 원내 대회의실에서 ‘COVID-19 알아보기’ 라는 주제로 협력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 감염내과 방지환 교수와 국립중앙의료원 모듈형음압병동 운영실장 전재현 박사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충주의료원(원장 김종수)은 1월 19일, 원내 대회의실에서 ‘COVID-19 알아보기’ 라는 주제로 협력병원인 서울대학교병원 감염내과 방지환 교수와 국립중앙의료원 모듈형음압병동 운영실장 전재현 박사를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 충주의료원 코로나19 방역 및 진료진과 충주시·제천시·단양군 보건소 감염관리 관계자, 건대병원 감염관리팀장 등이 참석했다.
 강연은 방역 및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오전 12시부터 13시 30분까지 진행 되었다. 
 강연은 코로나19 대응과 방역, 그리고 진료에 관한 최신 지견이 주요 내용이었다. 
 이날 강연회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에 대한 진단법 및 치료전략 등의 내용과 신종감염병 중앙임상위원회의 COVID-19 진료권고안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코로나 환자 방역에 대한 역량을 강화와 진료수준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김종수 원장은 “오늘 강연을 통해 감염병 방역 및 진료에 임하고 계신 보건의료기관 관계자들과 온라인으로 참석 해 주신 모든 분들과 함께 코로나19 방역 대응 및 진료에 관한 최신지견을 습득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