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의회 의정활동 모습

   충주시의회 민주당소속 일부의원들의 돈봉투 수뢰 의혹과 관련해 경찰의 수사가 본격화됨에 따라 의혹을 받는 시의원들도 바짝 긴장하고 있다.

 천명숙 의장은 지난해 태양광 수뢰의혹과 관련, ‘빌린돈’이라고 항변해 혐의 없음 처분을 받았으나 2019년 12월 천명숙 의장이 경찰에 기소되기 전 시민A씨는 여러 차례에 걸쳐 본인이 입을 열면 천명숙 의원은 끝이라고 말한 적이 있다.
 이에 많은 시민들은 시의원이 업자에게 돈을 빌렸다는 것에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지난해 충주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전부터 다수의 민주당 시의원들이 B농장에 상당한 관심을 가진 것 아니냐는 의혹도 나돌고 있다.
 또 천명숙의원이 의장이 되면 B농장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모종의 커넥션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8대 충주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과정에서 ‘돈 봉투’ 살포 의혹도 나와 충격을 주고 있다.
 더더욱 의구심이 증폭되는 것은 지난해 10월7일 천명숙 시의장실에서 천명숙 의장 주재로 9명 의원들이 당론으로 정하려고 회의를 했다는 의혹이다.
 또한 10월8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천명숙 의장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A의원과 C의원은 B농장관련 B산단을 두고 집행부와 설전을 담당(행동대장)한 것을 두고도 말들이 많다.
 이는, B농장과 충주시와의 분쟁에서 ‘대규모 민주로펌’ 변호인단을 선임해 대응하려 한 것이라는 말도 나오고 있다.
 시민B씨는 “2019년 경찰에서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해 기소된 상황에서도 수차례 소속 변호사들을 대표 변호사실로 불러 B농장의 입장을 옹호하는 전략을 수차례 열었다면 안되는 것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이에 충주시는 수사상황을 예의주시 하면서 B농장이 시 행정의 근간을 무너트리는 행위가 드러나면, 업무방해 혐의로 법적대응 할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2016년 10대 충북도의회 후반기 의장 선출 과정에서 의장 후보로부터 1000만원을 받은 A의원에게 뇌물수수죄의 직무관련성과 뇌물수수의 고의가 인정돼 징역6월 집행유예 1년 벌금 2000만원 추징금 1000만원을 선고받아 A의원은 의원직을 상실했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