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동 시의원 소유의 건물 사진=시민제공

   충주시의회 박해수 통합당소속(성내충인,문화,봉방동) 시의원이 무허가 불법건축물을 지어 영업행위를 해왔다는 의혹이 뒤늦게 불거져 물의를 빚고 있다.

 18일 충주시 등에 따르면 박 의원은(항공사진 추정) 충주시 문화동에 근린생활시설인 사무실 및 주택 용도의 3층 건물 옥상과 이 건물 뒤편에 건설자재 보관창고 용도로 약 400여평의 무허가 불법건축물을 건립하고 각종 건설자재 보관용으로 사용해 오고 있다. 
 특히, 주택 3층 건물 옥상에도 기타 용도로 불법건축물을 건립한 것으로 드러났고 건설자재 보관용 창고는 눈으로 확인해도 (총2064m2)대지에, (629m2)만 허가를 득한 것으로 나머지 (1435m2)는 불법건축물이란 의혹이 제기되고 있어 불법규모가 엄청나 보인다.
▲ 충주시의원 소유의 문화동 무허가 불법건축물이라는 의혹의 자재창고 일부.=시민제공
 
 문제는 박 의원이 무허가 불법건축물을 지어 수년 동안 버젓이 영업해 오고 있는데도 이를 단속해야 할 충주시가 이런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는지? 단속에 나서지 않았는지? 묵인의혹도 일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을 전해들은 충주시민들이 발끈하고 있다. 
 시민 이모(57·문화동)씨와 시민은 “해당 시의원은 자신의 무허가 불법건축물과 관련된 사실들을 지역구 주민들에게 소상히 밝히고 사과부터 해야 한다”면서 “시민의 대변자인 시의원이 이 같은 불법을 저질러 온 것은 도덕적으로 분명 문제가 있고, 이런 불법 행위를 알고도 눈 감아준 의혹을 사고 있는 충주시가 한점 의혹도 없이 철저하게 조치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충주시 관계자는 “무허가 불법건축물에 대해 시의원이라는 명분 때문에 불법을 묵인했다는 것은 말도 안되고, 항상 규정과 공정성을 부르짖는 시의원이 불법 건축물을 지어 영업을 해왔다고는 생각지도 못했다”면서 “불법이 드러난다면, 그 부분에 대해서는 철저하게 조사하여 행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까지 다수의 시민을 상대로 고소고발을 통해 법적다툼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박 의원에게 불법건축물의혹과 관련한 진위여부를 들으려 수차례 전화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김윤환 기자 don2009@hanmail.net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