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후 이시종 지사와 김경욱 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위원장이 충주삼탄역 수해현장을 방문한 김현미 국토부장관에게 수해복구지원과 ‘충북선 고속화사업’ 삼탄~연박 구간 조기추진을 건의하고 있다./우재승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12일 오후,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김경욱 민주당충주지역위원장과 충주 ‘삼탄역’ 수해 복구 현장을 찾아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충주 삼탄역은 최근 내린 폭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하고 하천이 범람하면서 철로가 유실되고 끊어져 철도 운행이 중단된 상태에서 복구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수해 현장을 찾은 김현미 장관에게 이시종 도지사는 "충북선은 산사태 등 자연재난에 취약할 수밖에 없으므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현재 진행 중인 ‘충북선 고속화사업’의 삼탄~연박 구간을 올해 수해복구사업과 연계해 조기 추진해 달라"고 건의 했다.
 이에 대해서 ‘김현미’ 장관은 강원~충청~호남을 잇는 ‘강호축’을 언급하며 "충북선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조속한 복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김경욱 더불어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위원장은 김현미 장관에게 충주지역의 수해 피해 내용과 소하천, 세천 정비의 필요성 등 수해방지 및 복구와 관련한 여러 의견을 전달하며, 국토부차원의 지원을 건의했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