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에서 수년간 '사랑의 빵'을 제공하고 있는 ‘키다리 총각’ 이승현씨!

   충주에서 수년째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해 '사랑의 빵'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키다리 총각’이 있어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남몰래 선행을 베풀고 있는 화제의 인물은 충주시 연수동 충북원예농협하나로마트에 입점해 영업을 하고 있는 (주)빵굽는 사람들 마미가또 대표 이승현(사진·40세)씨 이다.
 전북 남원이 고향인 이 대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제빵 기술을 익히기 위해 타향을 전전했고 10여 년 전 충주에 정착하게 됐다.
 이승현씨는 2010년 충북원예농협하나로마트 (주)빵굽는 사람들의 부점장으로 입사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노력한 결실로, 2015년 매장을 본 궤도에 올려놓으며 매장을 인수하게 된다.
 이 매장에서는 쿠키 종류부터 카스테라, 보리빵, 쌀로 만든 빵에 이르기까지 40여 가지의 각종 친환경 빵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이승현 대표는 “충주에 둥지를 자리 잡고부터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다가 ‘사랑의 빵’ 나눔이 어느덧 6년이 흘렀다”고 말했다.
 실제 이 대표는 6년 전 부터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에 매월 200여 개의 신선한 빵을 무료로 공급해 왔다.
 코로나19가 극성을 부리던 3월부터는 잠시 공급을 중단하고 있다는 이 대표는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사랑의 빵’ 나눔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승현 키다리총각은 지역의 '충주열린학교'와 '아름다운지역아동센터'에도 매월 빵을 공급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매출이 예전만 못하지만 형편이 허락하는 한 '노인보호센터' 등 사회적 소외계층들을 위해 지원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승현 대표는 “자신과 함께 아름다운 '사랑의 빵'을 굽고 같은 곳을 바라볼 수 있는 동반자를 만나는 것이 남은 한가지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남들이 보지 못하는 곳에 묵묵히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우재승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