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박지우 예비후보가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경욱 단수공천 결정 철회를 요구하고 있다.  

박지우 예비후보 기자회견 열고 “김경욱 후보 사퇴하라...”

맹정섭·박영태 예비후보 “단수 결정은 민주주의 유린” 재심요구

 더불어민주당이 지난15일 밤 4·15 총선 충주선거구에 김경욱 전 국토부 2차관을 단수후보로 결정하자 지역당내 반발이 고조되고 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충주지역정가에서는 “충주민주당이 이시종 도지사 이후 잃어버린 10년을 되찾으려면 중앙당에서 현명한 판단을 했어야 하는데, 이번 김 전 차관 단수공천은 현명하지 않은 것 같다”며, “지역당내 통합을 이뤄야 승리할 수 있다는 현 상황을 중앙당이 직시해 지역당내 분열을 막을 대책을 속히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더불어 “김경욱 전 차관이 큰 정치인을 꿈꾸고 있다면 대승적 차원에서 중앙당을 움직여 지역당내 통합을 이뤄야 한다”면서 “충주당원들과 시민들은 명분에서 이번 단수공천은 아니라고 한다. 중앙당이 이를 간과한다면, 충주총선을 미래통합당에 고스란히 안기는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강조했다. 
 17일 같은 당 박지우 예비후보는 충주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대로 간다면, 김 후보로는 본선 대결에서 미래통합당 후보를 이길 수 없을 것”이라고 주장하면서 “김 전 차관은 2019년 12월18일까지 김천 출생이었다가 다음 날 포털사이트 등에서 출생지를 충주로 수정하면서 도덕성 논란이 일고 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박 예비후보는 “특히 김 후보가 이 일로 공직선거법 제150조에 해당하는 허위사실 공표로 고발당하면 충주 총선은 더 큰 혼란이 야기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김 전 차관이 KTX 민영화 관여로 경실련으로부터 낙선운동 대상이 됐으며, 부동산 투기 의혹이 있어 당원과 지지자들의 여론이 김 전 차관이 본선에서 이길 수 없다고 한다”며, “김 후보가 하루라도 빨리 사퇴하는 길이 충주시민과 민주당을 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중앙당에 요청한다”면서 “경선 과정을 거치지 않고 민심도 제대로 파악하지 않은 채 김 후보를 단수후보로 결정한 공천과정을 명확하고 소상히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여기에 맹정섭·박영태 예비후보도 공심위에 재심을 요구한 상태다. 이날 맹 예비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중앙당이 경선은 보장해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매우 실망스럽다”면서 “지역당을 이끌어온 지역위원장에게 경선기회마저 주지 않는다면, 민주주의를 유린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박지우·맹정섭·박영태 예비후보가 청구한 재심은 이번 주에 중앙당 재심의위원회와 최고위원회 등을 거쳐 다음 주쯤 결론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김윤환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