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오전 청천면 삼송2리 마을회관에서 소방공무원 및 지역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괴산소방서(서장 장창훈)는 12일 오전 청천면 삼송2리 마을회관에서 소방공무원 및 지역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화재없는 안전마을”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화재없는 안전마을 인증서 수여 △명예소방관 위촉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보급 지원 △소화기 및 감지기 사용·관리방법 교육 △주민대상 소소심 화재예방 안전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청천119안전센터 구급대원들이 마을 어르신들의 혈압을 확인해 주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날 명예소방관으로 위촉된 김용달 이장(운교리)과 “삼송2리가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지정된 만큼 마을 주민들이 모두 합심하여 화재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재없는 안전마을”로 삼송2리 마을은 지난해 마을단위로 설치한 안전소화기함이 설치되어 있어 주민의 신속한 대처가 가능토록 했다. 
 엄재웅 예방안전과장은 “원거리에 있는 마을에도 화재 초기 진압과 피해 최소화하고자 소방 서비스를 제공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원종성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