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충주시 제공)

   충주지역의 우수 농ㆍ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8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충주시와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찬일) 주관으로‘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미소 짓는 곳!’이란 주제로 농산물 홍보와 판촉을 통해 실질적 농가소득증대에 중점을 두고 운영된다.
  사과홍보대사 한상아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신명나는 농악대의 축하 길놀이가 펼쳐진다.
  특히 올해 야심차게 준비한 ‘황금사과를 찾아라~!!’는 순금 한 돈이 숨겨진 사과를 찾는 특별 이벤트로 27일 2회, 28일 2회에 걸쳐 총 4회로 횟수를 늘려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함께 행운을 선사한다.
  또한, 사과 길게 깍기, 먹기, 쪼개기, 룰렛돌리기 등 각종 이벤트와 어린이 체험존을 설치해 에어바운스, 매직&버블쇼, 농산물퀴즈쇼, 노래자랑 등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무료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와유바유 농촌문화체험으로 한과 만들기, 공예품 만들기, 충주미소진쌀로 맛있는 쌀 밥 짓기 대회와 함께 대형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특히, 충주명품 충주청정한우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한우장터도 열려 방문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방문객 편의를 위해 구입한 농산물을 저렴하게 택배로 보내는 1천원 택배서비스와 함께 축제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구입한 농산물을 깡통기차로 주차장까지 배달하는 특별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충주시는 “이번 축제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아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승동 기자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