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신문=김승동 기자]  충북도의회(의장 황영호)는 해빙기를 맞아 도의회 청사 및 도청 별관 건립 공사 현장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4일 황영호 충북도의회의장이 도의회청사건립 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있다./중원신문
4일 황영호 충북도의회의장이 도의회청사건립 현장을 찾아 점검하고 있다./중원신문

 황영호 의장이 직접 나선 안전점검에는 진상화 충북개발공사 사장 및 시공사 ㈜태왕이앤씨 노기원 대표이사 등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사업추진 애로사항과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도 진행되었다.

 도의회 청사 및 도청 별관은 청주시 상당구 대성로 108번길(옛 중앙초 부지) 연면적 2만 9,256㎡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 중이며 현재는 지하층 골조 공사가 한창이다. 사업비는 953억 원으로 2025년 4월 준공 예정이다. 

 황영호 의장은 “해빙기에는 동결되었던 지반이 연약화 되면서 균열, 붕괴, 침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작업 수칙 준수 등 안전관리 실태점검과 대책 마련을 당부했다.

 황 의장은 특히 “공사 과정에서 인근 주민의 통행에 불편을 초래하는 일이 없도록 주의를 기울여 달라”면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